엘리멘탈 줄거리
불, 물, 공기, 흙 4개의 원소들이 살고 있는 엘리멘탈 시티에 재치 있고 불처럼 열정 넘치는 앰버가 어느 날 우연히 유쾌하고 감성적인 물 흐르듯 사는 웨이드를 만나서 특별한 우정과 사랑을 쌓아가는 이야기입니다. 지금까지 믿어왔던 신념이 흔들리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면서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입니다.
앰버는 엘리멘트시티 외곽지역 파이어 타운에 살고 있는 불 원소입니다.
때가 되면 아버지가 오랫동안 꾸려온 가게 파이어 플레이스를 물려받을 예정이었지만 불같은 성격 때문에 아버지에게 믿음을 주지 못했습니다.
어느 날,. 망가진 물 파이프 속에서 물 원소 하나가 튀어나옵니다.. 앨리멘트 시청 소속으로 반대편 운하에서 수도 검침을 하던 웨이드가 얼떨결에 빨려 들어온 사건입니다.
가게 내 시설이 매우 낡고 불법적인 탓에 웨이드는 시청에 보고하고 가게는 일주일 내 폐업해야 하는 상황이 옵니다. 하지만 뒤따라온 앰버의 딱한 사정을 듣고 웨이드는 마음을 고쳐먹게 됩니다. 둘은 웨이드의 상사인 게일을 만나서 기회를 달라고 부탁합니다.
게일은 본래 파이터 타운의 수도는 끊겨 있어야 정상이라며, 두 사람이 누수의 원인을 찾게 되면 가게의 폐업을 없던 일로 해주겠다고 합니다.
운하의 누스를 막고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면서 앰버에게 끌리게 된 웨이드는 앰버에게 데이트 신청을 하고 둘은 점점 서로에게 빠져듭니다. 속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하는 정도의 사이가 되었지만 앰버는 웨이드와 사귀고 스킨십을 하는데 소극적이게 됩니다. 어느 날 앰버가 유리 공예에 소질이 있다는 걸 알게 된 웨이드의 어머니는 앰버에게 유명한 유리 회사의 인턴직을 제안하지만 평생 가게를 이어받아야 한다는 생각만을 해왔던 앰버에게 큰 혼란이 오게 됩니다.
웨이드는 앰버가 진정으로 바라는 일을 했으면 하지만 자신을 위해 한평생 희생했던 부모님에게 보답하고자 했던 앰버는 가게를 불려 받기로 하고 웨이드를 떠납니다. 강화유리로 막아둔 운하가 부서지면서 파이어 타운에 큰 홍수가 일어납니다. 부모님이 무사한 걸 확인한 앰버는 가문에서 내려온 소중한 푸른 불꽃을 지켜내기 위해 가게 안으로 들어갑니다. 홍수가 난 것을 보고 급히 달려온 웨이드가 앰버를 돕지만 결국 둘은 가게 안에 갇히게 되고 물을 피해 좁은 공간으로 피했지만 물이 새는 틈을 모두 막다 보니 웨이드가 점점 증발하게 됩니다. 시간이 흐르고 파이어 타운 사람들은 가게를 여기저기 뒤지다 겨우 앰버를 찾아냅니다. 앰버는 웨이드가 자기를 위해 희생해서 슬픔에 오열하지만 사라질 줄 알았던 웨이드는 이슬이 되어 천장에 맺혀 있었습니다. 이슬을 조금씩 보아 웨이드를 되살려내는 데 성공하고 앰버의 부모님은 둘을 인정해 줍니다..
어린이의 관점
어린이의 관점에서 보면 엘리멘탈의 등장인물은 흥미진진한 모험을 시작하는 재미있고 친근한 인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불, 물, 흙, 공기 등 의인화된 요소는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매력적으로 디자인되어 어린 시청자의 상상력을 사로잡게 됩니다. 아이들은 어울리고, 친구를 사귀고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하려는 캐릭터의 욕구를 자신과 동일시하고 이러한 특성이 자신의 경험과 꿈을 반영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엘리멘탈'의 생동감 있고 역동적인 영상연출에 재미를 느낍니다.. 애니메이션의 밝은 색상, 유려한 움직임, 상상력이 풍부한 디자인은 어린이의 호기심과 즐거움을 자극합니다. 영화의 시각적 세계는 장난스럽고 마법 같은 특성으로 어린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도록 기획되었으며, 이야기의 상상력을 더 구현해 낼 수 있도록 몰입감 있게 기획되었습니다.
성인들의 관점
어른들의 관점에서 등장인물은 더 넓은 개념의 상징적 표현으로 해석합니다.. 예를 들어 기본 캐릭터는 인간 본성이나 사회적 역할의 다양한 측면에 대한 이야기로 볼 수 있습니다. 성인은 이러한 캐릭터 간의 상호 작용을 인간관계 및 사회 통합에 내재된 균형과 갈등에 대해 상징적인 의미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관점의 분석은 영화에 다양한 의미를 추가하여 성인이 보기에도 몰입할 수 있는 영화로 인식됩니다.